상품주문
EBS 역사채널 e 5종 시리즈 - DVD

EBS 역사채널 e 5종 시리즈 - DVD

  • 판매가
    250,000
  • USD 예상금액
    약 $ 185.34
  • 적립금
    2,500
  • 총 상품금액
    250,000 (US $ 185.34 예상)
관심상품

* SUPPLIER : 인터파크

더보기

카테고리 인기상품 HOT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지역코드 ALL : 모든지역
디스크수 : 10DISC
화면비율 : 16:9 ANAMORPHIC WIDESCREEN
음성트랙 : Dolby Digital 2.0 Stereo 한국어

화면비율 16:9 ANAMORPHIC WIDESCREEN러닝타임 총 500분 (1story/약 5분) 지역코드 ALL NTSC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오 디 오 Dolby Digital 2.0 Stereo 한국어

상품 구성
EBS 역사채널 e 5종 시리즈 DVD 10Disc, 100stories + 소책자(부록)

구분부제목 EBS 역사채널 e
Vol.1

샘플보기Disc 1 01. 만년 후를 기다리는 책
02. 6264
03. 한류, 믿음을 통하다
04. 어떤 시험
05. 임금의 밥상
06. 36년의 시작
07. 어떤 젊음
08. 변장한 임금
09. 임금의 털모자
10. 999번째 수요일 Disc 2 01.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녀
02. 어떤 나라의 기억
03. 왕의 상징, 용
04. 금광을 찾는 사람들
05. 고향으로 돌아온 여인들
06. 이상한 밀지
07. 네 개의 단서
08. 강요된 선택
09. 어디에서 살 것인가?
10. 최고의 교육 소책자DVD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p로 구성된 요점정리 소책자!!
부제목만으로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편의를 위해 DVD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된 소책자를 부록으로 드립니다. DVD를 한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story를 선택하여 시청하세요. EBS 역사채널 e
Vol.2

샘플보기Disc 1 01. 말의 길, 언로
02. 조선을 가지고 놀다
03. 왕의 남자가 되는 법
04. 청춘만장
05. 어떤 반란
06. 단 하나의 혼수
07. 자화상, 나는 누구인가
08. 황금의 나라
09. 조선의 시간
10. 뾰족 그릇의 비밀 Disc 2 01. 어떤 동창회
02. 보이지 않는 시선
03. 기억을 기억하라
04. 1894년 그날
05. 윤봉길은 도시락 폭탄을 던지지 않았다
06. 오리의 비밀
07. 조선의 이방인, 백정
08. 영웅과 역적 사이
09. 35.6
10. 503번의 승리 소책자DVD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p로 구성된 요점정리 소책자!!
부제목만으로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편의를 위해 DVD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된 소책자를 부록으로 드립니다. DVD를 한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story를 선택하여 시청하세요. EBS 역사채널 e
Vol.3

샘플보기Disc 1 01. 어린 시절의 맹세
02. 우물에 잠긴 꿈
03. 승자 없는 전쟁
04. 100년 만의 귀환
05. 슬픈 우승
06. 작전명: 독수리
07. 폭파 위기의 덕수궁
08. 사라진 기억
09. ^수우미양가^에 숨겨진 진실 찾기
10. 도깨비를 찾아라 Disc 2 01. 조선의 공붓벌레
02. 유력한 단서: 귀(耳)
03. 왕의 이름
04. 비밀의 암호
05. 역사를 바꾼 한 통의 전화
06. 모든 백성은 천민(天民)이다
07. 어느 살인범의 눈물
08. 조선의 비밀병기
09. 열녀 만들기 프로젝트
10. 귀하신 몸 소책자DVD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p로 구성된 요점정리 소책자!!
부제목만으로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편의를 위해 DVD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된 소책자를 부록으로 드립니다. DVD를 한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story를 선택하여 시청하세요. EBS 역사채널 e
Vol.4

샘플보기Disc 1 01. 살인사건을 빌미로 살인하지 말라
02. 홍길동의 후예
03. 하늘을 나는 수레
04. 암행어사의 필수품
05. 왕의 공부
06. 두 개의 눈
07. 조선 무예 종합교본
08. 삽살개 아리랑
09. 세상에 버릴 사람은 아무도 없다
10. 신라의 얼굴 Disc 2 01. 어떤 전시회
02. 비밀의 방
03. 이름 없는 시인
04. 그들만의 영웅
05. 조선은 없었다
06. 기적을 위하여
07. 파락호의 비밀
08. 영웅의 조건
09. 어머니의 선물
10. 사라지는 숫자 소책자DVD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p로 구성된 요점정리 소책자!!
부제목만으로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편의를 위해 DVD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된 소책자를 부록으로 드립니다. DVD를 한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story를 선택하여 시청하세요. EBS 역사채널 e
Vol.5

샘플보기Disc 1 01. 천 옷을 입은 병사
02. 당나귀를 탄 여의사
03. 바다사자의 섬
04. 잃어버린 소금
05. 음악의 왕
06. 기생엽서
07. 귀신폭탄
08. 조선의 맥박
09. 세 권의 책
10. 책의 신선 책쾌 Disc 2 01. 조선이 그린 세계
02. 반보기
03. 낭독의 달인 전기수
04. 이우왕자
05. 반구대 암각화
06. 임원경제지
07. 인삼전쟁
08. 두 개의 시선
09. 판옥선
10. 고려청자를 찾아라 소책자DVD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p로 구성된 요점정리 소책자!!
부제목만으로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편의를 위해 DVD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된 소책자를 부록으로 드립니다. DVD를 한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story를 선택하여 시청하세요.

상품 미리보기
EBS미디어센터 SAMPLE
※ 본 영상은 웹 환경에 최적화 시킨 것으로 실제 구현되는 영상과 차이가 있습니다 ※

상품 내용지식채널 ebs 시리즈

세련된 영상과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

역사적 주요 사건이나 사실들을 5분 분량의 영상으로 표현하여 박물관 속에 갇혀 있거나 교과서 안에 잠들어 있던 낡고 고루한 역사에 숨을 불어넣는다. 또한, 간략하지만 명료한 사실들을 추려 짧은 시간 안에 역사가 우리에게 물려준 메시지를 찾아 우리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가슴으로 느껴볼 기회를 제공한다.


### EBS 역사채널 e Vol.1

Disc 1.

01. 만년 후를 기다리는 책
사관 정태제의 무덤 속에 갇혀 있던 한 조각의 기록(사초)이 발견되었다. 실록이 되길 기다렸던 금지된 기록, 존재해선 안 되는 문서를 통해 만년 후를 기다리는 책 조선왕조실록을 재조명한다.

02. 6264
어느 날 죄수들의 기록카드 6,264장이 발견되었다. 너무 평범하거나 작거나 흔해서 아무도 기억해주지 않았던 사람들.. 일제강점기하에서 죄수로 투옥되었던 잊혀진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한다.

03. 한류, 믿음을 통하다
일본은 조선의 사절단을 통해 권위를 높이고자 했지만, 조선의 수준 높은 문화와 예술의 교류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믿음의 외교로 발전했다. 최초의 한류라 할 수 있는 조선통신사를 재조명한다.

04. 어떤 시험
가문, 혈통, 배경 일체의 압력이나 청탁을 배제한 엄격한 기준으로 훌륭한 인재를 쓸 수 있도록 순수한 실력경쟁을 통해 관리를 선발하려 했던 선조들의 정신을 조선 시대 과거시험을 통해 재조명한다.

05. 임금의 밥상
흰밥, 미역국, 된장찌개, 배추김치, 젓갈, 장, 고기구이, 김 등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조선 팔도가 담긴 수라상을 통해 눈과 입으로 백성의 민심을 굽어봤던 조선 시대 왕들의 이야기를 재조명한다.

06. 36년의 시작
조약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한 나라가 일방적으로 작성한 두 나라의 문서라는 증거들과 국권침탈 당시 작성된 조약문 어디에서도 대한제국의 의지를 찾아볼 수 없음을 통해 한일병합늑약의 무효성을 밝혀본다.

07. 어떤 젊음
보장된 삶을 버리고 신분, 재산, 인생 모든 것을 독립 하나만을 위해 바쳤던 삶. 한 번의 젊은 나이를 어떻게 보냈는지 예순여섯의 일생으로 답했던 삼한갑족 우당 이회영 선생을 재조명한다.

08. 변장한 임금
암행어사가 백성들 속으로 들어갔을 때 비로소 보게 되는 또 다른 세상은 그대로 임금의 눈과 귀가 되었다. 구중궁궐 속에서도 만백성의 삶을 헤아리고자 했던 임금의 마음이 담긴 특별한 제도, 암행어사를 재조명한다.

09. 임금의 털모자
추운 겨울, 성을 쌓던 인부들에게 당시 귀했던 털모자를 선물하면서 인부들의 몸과 마음마저 녹여주고자 했던 임금 정조를 통해 지도자의 역할과 34개월이라는 경이적인 기간에 완공한 수원 화성을 재조명한다.

10. 999번째 수요일
전쟁이 끝났지만,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혼자 숨어 살아야 했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999번째 정기 집회를 통해 오랫동안 아픈 삶을 살아온 그들의 고된 여정을 재조명한다.


Disc 2.

01. 그림 속으로 들어간 소녀
꽃다운 소녀의 꿈이 사라지고, 갈 곳도 세상 어디에도 숨을 곳이 없었던 소녀는 그림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담아 그 시절 아픈 과거를 이야기한다. 그림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아픈 인생을 재조명한다.

02. 어떤 나라의 기억
1900년대 초 조선을 찾은 프랑스 여행가의 눈을 통해 조선인의 소박하고 정겨운 일상과 그에 대조되는 침략자들에 의해 시해된 황후, 그리고 빼앗길 수밖에 없었던 사라진 조선의 시대적 배경을 재조명한다.

03. 왕의 상징, 용
한 해 농사가 만백성의 목숨이던 시절, 물을 다스리는 것은 절대 힘, 절대 권력을 의미하였다. 순우리말로 ^미르^ 즉, 물을 뜻하는 용이 어떻게 왕의 상징이 되었는지 그 배경을 알아본다.

04. 금광을 찾는 사람들
1930년대, 식민지 치하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은 조선인들에게 금광 발견으로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의 신화는 안타까운 열망을 만들어낸다. 전 국토의 금광화 열풍 속 그 허망한 꿈의 배경을 재조명한다.

05. 고향으로 돌아온 여인들
병자호란 때 청나라로 납치된 사대부 여인들이 병자호란이 끝나고 고향으로 돌아왔음에도 소박을 맞을 수밖에 없었던 운명과 사람들의 냉대와 핍박을 받아야 했던 여인들(환향녀)의 이야기를 재조명한다.

06. 이상한 밀지
동북아시아 패권을 장악한 명나라와 임진왜란 때 조선에 도움을 준 후금의 전쟁이 일어난 상황에서 명나라의 조선군 요청을 거부할 수 없었던 광해군의 지혜로운 외교정책이 담긴 밀지를 재조명한다.

07. 네 개의 단서
항일운동의 성지가 될 것을 염려해 안중근 묘지의 기록을 남기지 않은 일본. 100여 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그의 유해는 발견되지 않고 있다. 네 개의 단서들을 통해 안중근의 시신을 재조명한다.

08. 강요된 선택
일제 통감부는 조선어를 없애고자 강요가 아닌 선택을 주었지만, 정해진 답 앞에서 조선인 스스로 일본어를 선택하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조선어를 먹어 삼킨 ^일본어 상용화 정책^을 재조명한다.

09. 어디에서 살 것인가?
억울한 유배로 세상을 피해 살 땅을 찾아 전국을 떠돌았던 실학자 이중환. 반평생 유랑 생활에서 백성의 고통에 함께 아파하며 사람이 살기 좋은 세상을 이야기한 그의 책 ^택리지^를 재조명한다.

10. 최고의 교육
조선 시대에는 손자가 대여섯 살이 되면 선비가 갖춰야 할 덕목을 친할아버지가 직접 가르쳤다. 지혜와 연륜까지 겸비한 최고의 선생님, 친할아버지한테 배우는 최고의 교육법 ^격대교육^을 재조명한다.


### EBS 역사채널 e Vol.2

Disc 1.

01. 말의 길, 언로
조선 시대에 한 나라의 정책을 결정하는 왕이 판단을 내리기 전, 더 많은 말을 듣고 가장 좋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신하들의 자유로운 발언이 보장된 사실을 통해 활발한 소통의 중요성을 재조명한다.

02. 조선을 가지고 놀다
한일강제병합 후 일본의 한 신문사가 신년 부록으로 배포한 조선 쌍육 놀이를 아이들이 함으로써 조선을 지배해야 마땅한 나라로 인식시킨 사실을 통해 역사교육의 중요성을 재조명한다.

03. 왕의 남자가 되는 법
통일신라 경덕왕이 탐냈던 당나라 제도 중의 하나로 신분상승을 위해 성(性)을 버리고 결코 쉽지 않은 길을 선택해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역사를 지킨 숨은 주인공 환관을 재조명한다.

04. 청춘만장
식민지 시절, 일제의 침략전쟁 때문에 최전선으로 보내져 총알받이가 되었으나 전쟁이 끝나고 해방되었어도 야스쿠니신사에 무단 합사되어 돌아올 수 없는 우리의 젊은 남자들을 재조명한다.

05. 어떤 반란
군역을 피하려는 양반들로 군사력이 허물어져 결국 임진왜란 때 선조가 도망치게 된 상황에서 병사를 모집하기 위해 함경도로 간 두 왕자를 왜군에 포로로 넘긴 백성의 사연을 재조명한다.

06. 단 하나의 혼수
요즘 부담되는 결혼 비용이 파혼의 사유가 되기도 하는데 검소하고 소박했던 고구려 시대의 혼례와 비교해보고, 수의가 혼수품이었다는 점에 주목하여 죽음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였던 고구려인을 재조명한다.

07. 자화상, 나는 누구인가
세상을 등지고 글과 그림을 벗 삼았던 선비 화가가 자신의 참모습을 그리기 위해 수없이 들여다보며 자신에게 묻고 또 물었을 질문, 나는 누구인가?! 사망하기 전 공재 윤두서가 그린 자화상을 통해 그의 삶을 재조명한다.

08. 황금의 나라
개의 사슬도 만들어 사용할 정도로 금이 너무 흔해 금보다 구슬을 더 귀하게 여겼던 신라가 후에 찬란한 황금 문화를 꽃피울 수 있었던 이유를 살펴보고, 정교하고 화려한 황금의 나라 신라를 재조명한다.

09. 조선의 시간
일식을 하늘이 왕에게 보내는 경고라고 여겼던 시대에 1각(刻)을 틀리게 예보하자 세종은 궁금증을 갖게 되었다. 이후 중국과 아라비아 달력을 분석해 조선의 시간을 찾았다는 사실을 통해 그 시대의 과학기술을 재조명한다.

10. 뾰족 그릇의 비밀
똑바로 설 수도 무게를 지탱하기도 어렵고 이상하게 생겼지만, 인류 최초의 그릇으로 신석기를 대표하는 인류 최대의 발명품 빗살무늬토기를 통해 신석기인들의 진일보된 삶을 재조명한다.


Disc 2.

01. 어떤 동창회
48년 만에 뭉친 성균관 졸업생들의 동창회를 기록으로 남긴 임오사마방회도를 통해 지위에 따른 자리 배치 때문에 자리는 넘나들지 못했지만, 우정은 넘나들었던 동창회를 재조명한다.

02. 보이지 않는 시선
식민지 경쟁에 뛰어든 일본이 세계 여러 나라에 조선이 낙후된 사회였음을 자연스레 드러내고자 조선 관광기념품으로 발행한 엽서를 통해 보이지 않는 시선에 의해 만들어진 조선의 모습을 재조명한다.

03. 기억을 기억하라
자신이 본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일기를 쓴 소녀들을 통해 4·19 혁명과 5·18 민주화운동을 들여다보고, 열세 살 소녀 안네의 일기를 비롯한 소녀들의 일기가 훗날 역사의 기록이 되었음을 재조명한다.

04. 1894년 그날
그동안 비적, 역적으로 불리던 불명예를 벗고 국가로부터 혁명임을 인정받은 동학농민혁명이지만, 아직도 그 기념일을 정하지 못하는 문제를 알리고 동학농민혁명의 주요사건을 재조명한다.

05. 윤봉길은 도시락 폭탄을 던지지 않았다
상하이에서 열리는 일왕의 생일 연회장에 참석한 윤봉길 의사, 그리고 그의 품에 있던 위장 폭탄 두 개. 도시락 폭탄을 던졌다고 알려진 윤봉길 의사 의거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밝히고 그가 도모한 의거의 의미를 재조명한다.

06. 오리의 비밀
물 만난 오리걸음, 닭 잡아먹고 오리 발, 낙동강 오리알 등 오리는 우습거나 부정적인 속담에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역사를 통해 오리에 숨겨진 비밀을 살펴보고, 신비의 새 오리를 재조명한다.

07. 조선의 이방인, 백정
어린아이 앞에서도 머리를 숙여야 했을 정도로 조선의 여덟 천민 중 가장 천대를 받았던 백정.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살펴보고, 그 속에 숨겨진 사람들의 이중성을 고발해 인권을 침해당했던 백정을 재조명한다.

08. 영웅과 역적 사이
임진왜란 때 귀화해 조선의 명장으로 활약했던 김충선 장군과 왜군에서 조총부대를 이끌었던 사야가 장군의 관계를 살펴보고, 일본과 한국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다른 김충선 장군을 재조명한다.

09. 35.6
광활한 영토를 정복하고 천하를 호령할 만큼 동아시아 최강국이었던 고구려가 독자적인 토지측량을 시행했다는 사실을 통해 당시 고구려가 행사한 국제적인 영향력을 재조명한다.

10. 503번의 승리
다산 정약용 선생이 사헌부의 탄핵문과 재판기록을 근거로 자신을 평가할 후세 사람들에게 제대로 평가받고자 유배지에서 182책 503권을 완성해 자신의 참모습을 증명해 보이려 했던 그의 삶을 재조명한다.


### EBS 역사채널 e Vol.3

Disc 1.

01. 어린 시절의 맹세
대구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발견된 일제강점기 때의 조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충성맹세 비석을 통해 일제의 식민정책을 살펴보고, 지금은 초등학교로 명칭이 변경된 국민학교의 의미를 재조명한다.

02. 우물에 잠긴 꿈
통일신라 시대의 한 우물에서 발견된 어린아이 유골을 통해 다양한 가설을 세워봄으로써 당시에도 인신공양 풍습이 있었다는 것을 추적해보고, 나라의 평안을 기원하는 신라인들의 간절한 꿈이 담겨있는 우물을 재조명한다.

03. 승자 없는 전쟁
병력을 과시하여 조선과 수교협상을 맺으려 했으나 전쟁결과에 대한 양측의 상반된 평가로 미국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간 사건. 당시 교전 당사국이었던 미국 측의 기록과 회고를 통해 신미양요를 재조명한다.

04. 100년 만의 귀환
임진왜란 때 함경도 의병의 전승을 기념한 전공비를 왜군이 러일전쟁 당시 강제로 떼어가 일본 군국주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 구석에 놓은 사실을 살펴보고, 이를 되찾기 위한 남과 북의 노력을 통해 조선의 북관대첩비를 재조명한다.

05. 슬픈 우승
독일 베를린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지만, 자신의 영광을 일본 국민의 승리로 돌려야만 했던 손기정 선수의 슬픔을 그의 육성 인터뷰를 통해 느껴보고, 일제강점기를 살아갔던 한국인들의 아픔을 재조명한다.

06. 작전명: 독수리
대한민국 임시정부 광복군과 연합군의 합동작전인 독수리 작전이 허무하게 종료됨으로써 빼앗긴 주권을 스스로 찾지 못하고 남의 손으로 풀려난 역사를 기록하게 된 우리나라의 아픔을 재조명한다.

07. 폭파 위기의 덕수궁
고종 승하 후 일제에 의해 깨지고 부서져 형태를 잃게 된 비운의 덕수궁. 오랜 역사를 지닌 국가의 유물이 한국전쟁 당시에는 한 미군 병사의 양심으로 폭파 위기에서 살아남게 된 이야기를 통해 덕수궁을 재조명한다.

08. 사라진 기억
20세기 초까지만 해도 한반도에서 흔하게 목격되었으나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계획된 무분별한 사냥 탓에 사라져 현재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한국의 표범을 재조명한다.

09. ^수우미양가^에 숨겨진 진실 찾기
학창시절 누구나 받아보았던 성적표의 수우미양가. 조선 시대부터 우리가 사용하던 평가방식 대신에 일제강점기가 시작되면서 등장했던 이 평가방식 속에 담긴 뜻밖의 의미를 살펴보고, 수우미양가를 재조명한다.

10. 도깨비를 찾아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도깨비의 모습이 일본의 요괴인 오니라는 사실과 일제강점기 시절 교과서에 실린 후 우리 이야기로 둔갑한 일본 전래민담을 통해 오직 한국에만 있는 상상 속의 존재로 한국의 대표 문화원형인 도깨비를 재조명한다.


Disc 2.

01. 조선의 공붓벌레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 중국어를 장려했다? 조선 시대 통역을 전담하는 관리가 되기 위해 공붓벌레가 되어야 했던 이들. 조선의 역사를 새로 쓴 조선 최고의 전문가이며, 외교를 위해 반드시 필요했던 인재 역관을 재조명한다.

02. 유력한 단서: 귀(耳)
머리카락 한 올도 함부로 하지 않았던 유교의 나라 조선에서 남자들이 귀고리를 하기 위해 귓불에 구멍을 뚫었다는 사실을 통해 역사에서 사라져버린 조선 시대 남자들의 귀고리 문화를 재조명한다.

03. 왕의 이름
우리가 알고 있는 조선 왕의 이름 태조(이단), 세종(이도), 정조(이산) 등 조(祖)와 종(宗)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조선 왕조의 역사와 왕권 강화를 위한 왕들의 욕망이 깃들어 있는 묘호를 재조명한다.

04. 비밀의 암호
왕과 일부 지배계층만 사용할 수 있었던 도장과 달리 개개인의 특징이 확실히 나타나 왕부터 백성까지, 심지어 글을 모르는 사람뿐 아니라 장애인까지 쉽고 간편하게 신분을 증명할 수 있었던 조선 시대의 사인 수결을 재조명한다.

05. 역사를 바꾼 한 통의 전화
명성황후 시해 사건이 있은 지 얼마 후 일본인을 살해했다는 이유로 사형집행을 목전에 두고 있었던 청년 백범 김구와 그의 처형을 막았던 고종 이야기를 통해 한 사람의 운명과 역사를 바꾸어 놓았던 전화 한 통을 재조명한다.

06. 모든 백성은 천민(天民)이다
말보다 싼 가격에 팔려 소처럼 일하며 가축 취급을 받았던 조선 최하위 계층 천민의 삶, 그리고 이렇게 가장 낮은 곳에 있는 백성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굽어살핀 애민군주 세종을 재조명한다.

07. 어느 살인범의 눈물
일본으로부터 선물 받은 코끼리가 처음에는 태종의 보살핌 속에 극진한 대접을 받았으나 코끼리에 대한 무지 때문에 살인범으로 낙인찍히고 애물단지로 전락하여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만 조선 시대 최초의 코끼리를 재조명한다.

08. 조선의 비밀병기
임진왜란 발발 100년 전에 뛰어난 지혜로 비밀병기를 만들고 보안을 유지하며 적을 막아내었던 조선. 왕위가 계승되어도 조선군 무기보유목록에서 비밀에 부쳐졌던 조선을 지킨 비밀병기, 편전을 재조명한다.

09. 열녀 만들기 프로젝트
지아비를 위해 목숨을 끊은 여인들을 일컬어 열녀(烈女)라 하는데, 목숨보다 소중한 정절을 지켜 열녀가 되는 것이 절대적 사명이었던 조선의 여인들을 통해 법보다 무서운 도덕, 그녀들의 사고를 지배한 열녀 이데올로기를 재조명한다.

10. 귀하신 몸
유모의 건강에 각별한 신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세자가 왕이 되면 유모에게 봉보부인 종 1품이라는 직첩이 내려졌다는 사실을 통해 낳은 정보다 기른 정을 인정받았던 유모를 재조명한다.


### EBS 역사채널 e Vol.4

Disc 1.

01. 살인사건을 빌미로 살인하지 말라
조선 시대 정약용이 142건의 살인사건을 낱낱이 파헤쳐 세상에 내놓은 책, 흠흠신서. 조선 최고의 법률 연구서이자 살인사건에 관한 실무 지침서이며 재판학적 법정서였던 흠흠신서가 간행되게 된 배경과 내용을 재조명한다.

02. 홍길동의 후예
나라의 운명이 기울어가던 구한말에는 빈민구제에 나선 의적으로, 1905년 을사늑약이 강제 체결된 이후에는 의병으로 활동하며 혼란한 세태 속에서 반봉건, 반외세의 시대적 소명을 위해 애썼던 활빈당을 재조명한다.

03. 하늘을 나는 수레
라이트 형제가 만든 비행기 플라이어호보다 비행거리가 46배 길고, 무려 300년이나 앞서 제작된 세계 최초의 비행기였지만 공식적인 기록이 남아있지 않아 역사에서 잊혀간 조선 시대 비행기 비거를 재조명한다.

04. 암행어사의 필수품
어사발령장과 복무수칙, 마패와 함께 왕이 내린 4대 물품이자 암행어사의 필수품으로 면마다 새겨진 5가지 용도로 조선 시대 도량형 제도의 표준이 되고, 백성을 보호하는 정의의 도구가 된 놋쇠 자, 유척을 재조명한다.

05. 왕의 공부
세계 최장수 왕조 조선에서 국가의 중심이자 절대권력의 상징인 왕은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좋은 정치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야 했다. 서너 살 무렵인 원자 때부터 시작하는 왕의 교육법을 재조명한다.

06. 두 개의 눈
16세기, 조선에 전파된 안경은 당시 신기하고 귀한 물건이었지만 왕도 함부로 착용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통해 안경의 가치보다 예의를 중시했던 조선 시대 엄격한 안경 예법과 그에 얽힌 이야기를 재조명한다.

07. 조선 무예 종합교본
문인, 무인, 도화서 화공들이 결합하여 집대성한 문·무·예술의 역작이었으며 한·중·일 3국 무예를 총망라하여 갖가지 전투 기술이 기록된 동북아 최고의 무예서, 무예도보통지를 재조명한다.

08. 삽살개 아리랑
커다란 덩치, 눈을 덮은 긴 털, 어리숙한 표정의 우스운 외모와 달리 김유신 장군의 군견으로 전해지는 용맹한 개였지만 일제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했다가 현재는 독도 지킴이로 돌아온 삽살개를 재조명한다.

09. 세상에 버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장애인을 천시했던 서양과 달리 장애를 질병 중의 하나로 여겨 선진적인 복지정책을 폈던 조선 시대에는 역사를 빛낸 수많은 장애인이 나오기도 했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사회였던 조선 시대 장애인 복지정책을 재조명한다.

10. 신라의 얼굴
문헌으로도 남지 않은 신라의 생생한 풍경을 담고 있으며 황금 문화를 자랑했던 신라와는 또 다른 신라인의 삶과 가치, 그리고 국제국가 신라의 위상이 깃들어 있는 흙 인형 토우를 통해 신라를 재조명한다.


Disc 2.

01. 어떤 전시회
1907년 3월 일본에서는 당시 일왕의 재위 40주년을 기념하며 각종 진기한 볼거리와 여흥거리가 넘쳐나는 도쿄권업박람회를 열었다. 흥행을 위해 그곳에 전시된 조선인 이야기와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재조명한다.

02. 비밀의 방
500여 년 전 조선에서는 첨단 과학이 집약된 영농기술로 한겨울에도 꽃과 채소를 길렀다. 서양보다 170여 년 앞선 세계 최초의 온실을 통해 조선 시대 과학의 우수성을 재조명한다.

03. 이름 없는 시인
노비를 주인의 재산이라 여기던 조선 시대, 한문과 성조를 알아야 하는 한시를 지어 조선을 놀라게 한 노비 정초부. 실력은 출중하지만 신분에 가로막혀 이름 없이 살다 생을 마친 정초부를 재조명한다.

04. 그들만의 영웅
청일전쟁, 조선침략, 태평양전쟁 등 자국이 일으킨 침략전쟁에서 숨진 이들과 사형으로 죽고 종신형을 살다 옥사한 A급 전범을 신격화해 제사를 지내는 야스쿠니 신사의 부당함을 재조명한다.

05. 조선은 없었다
1946년 5월, 전범국가 일본에 책임을 묻기 위해 도쿄 전범재판이 열렸지만, 일본에 추궁한 전쟁범죄 중 조선 식민지 지배에 대한 죄목이 없었다는 점을 통해 본질이 흐려진 전범재판과 여전히 청산되지 않은 과거를 재조명한다.

06. 기적을 위하여
1950년 6·25 전쟁 직후, 원조받는 나라에서 반세기 만에 원조하는 나라로 성장한 유일한 나라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상을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재조명한다.

07. 파락호의 비밀
퇴계의 제자이자 영남학파의 거두였던 학봉 김성일의 명문가 집안 13대 종손 김용환이 일제강점기 시절, 온갖 노름판을 돌며 재산을 탕진하던 조선의 으뜸가는 파락호로 생활한 비밀을 재조명한다.

08. 영웅의 조건
영웅이라 하기엔 부족하고 평범한 남자가 지휘관이 되어 수적 열세에도 승리를 만들어낸 명량해전은 사실 왕조차도 포기했던 싸움이었다. 명량해전 속에서 그가 남긴 기록을 통해 인간 이순신을 재조명한다.

09. 어머니의 선물
조선 중기 양반가 접대 문화를 알 수 있는 한글 최초의 요리서 음식디미방의 저자이자 조선사 500년을 통틀어 군자로 불린 유일한 여성 장계향. 음식을 통해 깨우침을 줬던 독특한 교육법을 통해 장계향을 재조명한다.

10. 사라지는 숫자
북한군의 남침으로 시작돼 휴전까지 3년 1개월 2일간 계속된 6·25 전쟁을 인명 피해와 물적 피해 등 다양한 통계를 통해 되돌아보고, 매달 수백 명씩 줄어들고 있는 이산가족 생존자를 통해 전쟁이 낳은 비극을 재조명한다.


### EBS 역사채널 e Vol.5

Disc 1.

01. 천 옷을 입은 병사
병인양요를 겪으며 프랑스군의 막강한 화력에 놀란 흥선대원군은 신무기 개발에 착수하여 면제갑옷을 탄생시켰다. 호국 의지의 결정체이자 서양보다 100여 년 앞서 실제 전쟁에 투입된 세계 최초의 방탄복인 면제갑옷을 재조명한다.

02. 당나귀를 탄 여의사
미신과 남녀차별에 희생되던 환자들을 위해 가마와 당나귀를 타고 산골 마을까지 왕진을 갔던 한국 최초의 여의사 박에스더. 한국여성 의학사의 밑거름이 된 박에스더의 삶을 재조명한다.

03. 바다사자의 섬
지역과 시대에 따라서 가지, 가제, 강치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한민족과 함께 숨 쉬어온 바다사자가 많이 살았던 가지도는 독도의 옛 이름이다. 가지도가 가진 역사를 통해 독도를 재조명한다.

04. 잃어버린 소금
자연과 사람, 정성으로 빚어내는 우리나라의 전통 소금 자염은 천일염보다 염분은 낮으면서 영양소는 훨씬 풍부하고 친환경적이다. 천일염 생산지가 급증하던 일제강점기를 지나며 우리 땅에서 자취를 감춘 자염을 재조명한다.

05. 음악의 왕
조선만의 음악을 후대에 전하기 위해 아악의 정비, 편경의 제작, 신악의 창제 그리고 동양 최초의 유량악보인 정간보의 창안까지, 음악분야에서도 눈부신 업적을 남긴 음악의 왕 세종의 음악 정책을 재조명한다.

06. 기생엽서
조선 시대, 일본은 기악의 대가이며 춤의 전문가이자 글과 그림에도 능했던 종합예술가인 기생의 이미지를 상품화시켜 사진엽서를 제작했다. 조선 전통의 이미지를 볼거리의 대상으로 전락시킨 일본의 문화 침략을 재조명한다.

07. 귀신폭탄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을 혼비백산하게 한 조선의 비밀병기 비격진천뢰. 하늘에서 날아와 땅에 떨어진 후 천지를 울리며 터지는 신개념 폭탄, 비격진천뢰를 재조명한다.

08. 조선의 맥박
일제강점기 때 일본은 우민화 정책을 펼치며 조선인의 교육통제와 함께 보통학교 입학을 강요했지만, 뜨겁게 타오른 조선인의 교육열은 막지 못했다. 전국 곳곳에 불어닥친 서당 열풍과 일본의 서당 억압 정책을 재조명한다.

09. 세 권의 책
조선의 가요를 기록한 가집 악부, 조선 근대 3대 요리책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 당시 표준어 보급에 이바지한 조선어사전까지. 일제강점기 조선의 문화가 사라지는 것을 걱정해 조선의 노래, 요리, 말을 기록한 재야학자 이용기를 재조명한다.

10. 책의 신선 책쾌
조선 시대, 책을 파는 서적중개상을 이르던 책쾌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파하는 문화 전령사였다. 희귀본, 금서를 구하는 데 능통했고 신출귀몰한 행적과 책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신선이라 불리던 조생을 통해 책쾌를 재조명한다.


Disc 2.

01. 조선이 그린 세계
1402년 태종 2년, 조선의 국가적 사업으로 세계지도가 제작되었다. 조선,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는 물론 아프리카와 유럽까지 당시 인류가 알고 있던 세상 전부가 담긴 세계지도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를 재조명한다.

02. 반보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에 시집간 딸과 엄마가 만나 회포를 풀던 세시풍속, 반보기. 엄격한 가족생활을 영위하던 조선 시대의 여성에게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풀고 여유를 전하게 해 주었던 배려의 풍속 반보기를 재조명한다.

03. 낭독의 달인 전기수
소설의 시대라 불리던 조선의 18~19세기, 실감 나게 책을 읽어주던 직업 전기수의 등장은 조선 시대 소설의 보급과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다. 탁월한 낭독법으로 관중을 쥐락펴락하던 전기수를 재조명한다.

04. 이우왕자
고종의 손자이자 순종의 조카로 태어난 왕자 흥영군 이우는 평생 일본의 볼모로 살아가며 조국으로의 귀환을 바랐던 인물이다. 그러나 죽음 후에도 일본 야스쿠니 신사에 묶여 조국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이우왕자를 재조명한다.

05. 반구대 암각화
반구대 암각화는 다양한 동물과 사람의 모습을 한꺼번에 담은 희귀한 암각화이면서 고래잡이 모습을 담은 세계 최초의 암각화다. 국보 285호로 한민족 반만년 역사의 증거물이자 선조의 삶이 새겨진 반구대 암각화를 재조명한다.

06. 임원경제지
조선 시대, 동아시아에 전해오던 다양한 지식을 총망라한 백과사전이자 조선에 적합하고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모은 최고의 실용 백과사전인 실학자 서유구의 저서 임원경제지를 재조명한다.

07. 인삼전쟁
18세기, 조선과 미국 간 펼쳐진 인삼전쟁을 거치며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은 조선의 인삼. 동아시아 교역 상품 중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던 조선의 대표 수출품 인삼을 둘러싼 역사를 재조명한다.

08. 두 개의 시선
일제강점기 때 일본은 동아시아를 집어삼키려는 야망과 조선 학생들의 독립의지를 꺾으려는 의도를 담은 수학여행을 권장했다. 한일 양국을 오가는 수학여행에서 일본과 조선 학생들의 각기 다른 시선을 재조명한다.

09. 판옥선
왜구의 침입이 급증한 16세기, 조선은 왜구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조선만의 전함 개발에 돌입했고 1555년 조선의 신형 전함인 판옥선이 발표됐다. 임진왜란 당시 주력 전함으로 활약했던 조선의 거대 전투함 판옥선을 재조명한다.

10. 고려청자를 찾아라
일제강점기 때 한국 고미술품 애호가였던 이토 히로부미의 조선 통감 부임 이후 고려의 수도였던 개성 지방에 왕릉 및 고분 도굴이 급증했다. 고려청자 광풍의 시대 일어난 고려청자 불법도굴과 일본반출 열풍을 재조명한다. . [감독]
    • 1)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들을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무게, 배송국가, 배송방법에 따른 해외배송비 및 총결제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 주문시 배송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방법
    EMS특급
    항공소포
    소형포장물
    선박소포
    배송추적
    평균배송기간
    1~7일
    7~21일
    7~21일
    30~90일
    특징
    정확하고 빠른 배송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저가상품배송에 주로
    이용됩니다.
    2kg이하 저가상품
    소량배송에 주로 이용됩니다.
    변질, 파손우려없는
    고중량 저가제품 배송에
    주로 이용됩니다.
    • 3) 개별무료배송상품은 다른 상품과 합배송이 되지 않고 같이 구매하셔도 개별배송됩니다.
    • 4) 주문후 수령하시기까지 총 배송기간은 주문하신 상품의 한국내배송기간(공급처->단짝) + 해외배송기간 입니다.
    • 5) 통관기간은 평균배송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6) 다량의 상품을 주문시 자동계산되는 해외배송비와 실제배송비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결제금액이 과다하게 청구되었을 경우 이머니로 환불됩니다.
    • - 결제금액이 10%이상 부족하게 청구되었을 경우 추가결제를 안내드립니다.
    • - 결제금액이 10%미만 부족하게 청구되었을 경우 단짝에서 부담합니다.
    • 7) 모든 제품은 한국내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 1) 취소 : 주문제작상품(쥬얼리, 렌즈등)은 결제후 취소불가능하며, 그외 일반상품의 취소는 해외배송 포장완료단계 이전까지 가능합니다.
      단, 공급처에서 단짝으로 상품을 국내배송처리한 이후 취소는 왕복국내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2) 반품/교환/환불 : 해외배송이후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환불은 불가능하며, 단짝의 과실로 인한 환불은 가능합니다.
    • * 해외배송물품은 모두 도착국가에서 통관과정을 거칩니다.
    • * 도착국가 세관에서 관세부과등의 통관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최대한 통관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하여 발송하지만, 통관은 각국의 고유권한으로 단짝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